모바일 메뉴 닫기
 

학과 프로그램

졸업프리젠테이션 안내

개요안 작성안내

  1. 중국과 관련된 자유 주제로 구체적이면서 작은 주제로 정할 것. (결론 도출이 가능한 주제로 선정바람)
  2. 서론-본론-결론에 맞추어 작성한다.
    • 서론은 연구목적, 즉 왜 내가 이주제를 선정했는지에 대한 이야기(연구주제의 배경 및 선정이유)가 7~8줄 정도 나와야함
    • 본론이라는 단어는 개요안에 넣지 말 것
    • 논문형식의 목차를 구성할 것
    • 마지막에 참고문헌을 반드시 넣을 것
  3. 개요안은 지정양식에 작성(한국어로)
  4. 개요안을 반드시 지정 일시까지 학과행정실로 제출(혹은 학과이메일로 de1590@hallym.ac.kr)
  5. 메일로 제출할 시에 반드시 파일명은 학과_학번_이름_졸업발표개요안 순으로 작성 (ex)중국학과_20001501_홍길동_졸업발표개요안)

발표 전 준비

  1. 약 10분 학생발표, 5분 교수님질문으로 진행예정.(발표와 질의응답은 모두 중국어로 진행,  암기는 필수임)
  2. 대략 파워포인트 10시트 분량의 PPT 준비. (시간 안에만 한다면 시트장수 초과하여도 상관 無)

발표날 준비사항(매학기 상이함)

  1. 시작 최소 15분 이전에 와서 대기하다가 발표할 것
    (계속해서 대회장소로 들어오면 발표에 지장이 생기고, 혼잡스러우니 최대한 졸업발표대회 시작 전, 미리와서 착석바람)
  2. 본인 발표가 끝나고, 다른 사람들 발표종료까지 퇴실 불가
  3. 수업이 있는 발표자들은 수업 후 오후 4시 30분까지(변동가능성 有) 발표장소로 돌아와서 발표 결과 공지 후 해산예정
    (발표자들은 예외 없이 발표종료 후 교수님들께서 말씀해주시는 피드백을 들어야 함) *매 년 유동적으로 진행함.


졸업발표 관련 주의사항

- 개요안만 한글작성, PPT는 중문작성(한글안됨)합니다.

- 10분 발표 5분 질의응답 모두 중국어로 진행합니다.

- 다음 발표자를 위해 발표는 10분을 넘기지 않습니다.

- 대본을 보고 발표하지 않습니다. 암기는 기본입니다.

- 개요안, PPT 제출 등은 꼭 기한 엄수 바랍니다. 

- 7학기째(4학년 1학기)에 필수로 응시해야하며, 7학기에 미응시할 경우 탈락자가 아닌 '미응시자'로 처리되어 재심사 대상자에 미포함됨.

기타사항
  • 발표 종료 후 발표 우수자에 한해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
  • 7학기 학생 중 HSK 5급 210점이상(면제완화점수 포함) 받지 못한 학생은 의무적으로 졸업 프레젠테이션을 참가해야 한다.
    7학기에 졸업 프레젠테이션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경우 8학기때 졸업 프레젠테이션 면제점수가 있어도 발표시험에 의무참가해야 졸업요건이 성립된다.
  • 만약 해외에 현지나 교환프로그램에 참가한 경우, 가정사 등의 경우 첨부파일에 있는 불참사유서를 제출하고 다음 학기에 반드시 졸업발표에 참가한다.

  • 졸업PPT 미응시자에 대한 사항 (2014년도 2학기부터 시행)
    • 현 8학기 학생으로 정당한 사유없이 졸업PPT를 완전히 응시하지 않은 경우, (졸업유보 2학기 이후 )3학기부터 가능한 논문대체를 (4학기 이후)5학기부터로 연장한다.
    • 현 8학기 학생으로 정당한 사유없이 졸업PPT를 완전히 응시하지 않은 경우, 졸업PPT 참여가능 시기는 졸업유보 (2학기 지난 후)3학기부터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