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커뮤니티

성시일 교수님

한중시장분석 예상 문제.(해당교과목 수강대상자는 확인 바람)

  • 조회수 206
  • 작성자 학과조교
  • 작성일 16.07.13

한중시장분석 예상 문제.(해당교과목 수강대상자는 확인 바람)

 

 

1. 마케팅이란?

2. 마케팅개념의 형성과정에 대해 설명하라.

3. 기업선도형 전략이란?

4. 포터의 경쟁전략과 트레이시?위어시마의 전략을 비교 설명하라.

5. 정치 사회적 환경요인이란?

6. 제품수명주기에 대해 설명하라.

7. 시장분석에서 5 force에 대해 설명하라.

 

1. 경쟁을 통한 이익에 대해 설명하라.

2. SWOT분석에 대해 설명하라.

3. BCG 매트릭스의 별(star)와 금송아지(cash cow)에 대해 설명하라.

4. 고객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설명하라.

5. STP 전략에 대한 개념과 필요성에 설명하라.

6. 산업화 시기의 대중마케팅에 대해 설명하라.

1. 표적시장이란?

2. 세분시장을 평가할 때 세분시장이 가져야 할 요인에 대해 설명하라.

3. 표적시장의 선정에서 다수제품 전체시장 도달전략에 대해 설명하라.

4.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라.

- 속성/효익에 의한 포지셔닝 - 경쟁에 의한 포지셔닝

- 니치시장에 의한 포지셔닝

5. 신제품의 종류 중 혁신적 신제품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라.

6. 제품수명주기에 따른 4P Mix 전략을 설명하라.

7. 브랜드란?

8. 브랜드 확장전략에 대해 설명하라.

 

1. 초기고가전략을 시행하는 목적을 설명하라.

2. 가격전략이 가지는 특징에 대해 설명하라.

3. 유통에서 중간상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라.

4. 촉진, 즉 프로모션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라.

5. 광고와 홍보를 비교하여 설명하라.

6. 마케팅믹스의 전략적 조합을 설명하라.